난임의학연구소 > 세화병원

난임의학연구소

임신의 희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94년 개원 이래 세화병원 내에 소속되어 있는 독립된 기관으로, 본원에서 시술하는 시험관아기시술환자를 대상으로 여성의 난자 채취, 수정, 수정란 발달 업무 및 남성 난임의 정액을 통한 정자 검사 등 시험관아기 시술에 있어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하는 연구소입니다.
본 난임 의학 연구소의 주된 업무는 시험관아기시술을 위한 난자채취, 성숙, 미세조작을 통한 수정, 및 수정란 체외배양 과정을 수행하며, 수정란 이식을 위한 수정란 선별 및 동결보관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임신성공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수정란의 보조부화술, Glue 처리 및 착상전 유전자검사(PGS)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난임과 관련된 여러 기초연구를 시행하여 임상으로의 응용과 임신율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남성 난임환자를 위해 정액내의 정자의 형태, 기능 검사 및 정자 동결 보관을 하고 있고, 무정자증 환자를 위한 정자은행을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 난임의학연구소는 난임과 관련된 임상 기초분야의 연구도 활발하게 수행 하고 있으며, 세계 난임생식분야의 최고 학술지 등에 다양하게 발표함으로써 난임부부들을 위한, 난임부부를 위해 기초 및 임상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