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의학연구소 > 세화병원

난임의학연구소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대의
시험관 아기 센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94년 개원 이래 세화병원 내에 소속되어 있는 독립된 기관으로, 본원에서 시술하는 시험관아기시술환자를 대상으로 여성의 난자 채취, 수정, 수정란 발달 업무 및 남성 난임의 정액을 통한 정자 검사 등 시험관아기 시술에 있어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하는 연구소입니다.
본 난임 의학 연구소의 주된 업무는 시험관아기시술을 위한 난자채취, 성숙, 미세조작을 통한 수정, 및 수정란 체외배양 과정을 수행하며, 수정란 이식을 위한 수정란 선별 및 동결보관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임신성공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수정란의 보조부화술, Glue 처리 및 착상전 유전자검사(PGS)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난임과 관련된 여러 기초연구를 시행하여 임상으로의 응용과 임신율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남성 난임환자를 위해 정액내의 정자의 형태, 기능 검사 및 정자 동결 보관을 하고 있고, 무정자증 환자를 위한 정자은행을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 난임의학연구소는 난임과 관련된 임상 기초분야의 연구도 활발하게 수행 하고 있으며, 세계 난임생식분야의 최고 학술지 등에 다양하게 발표함으로써 난임부부들을 위한, 난임부부를 위해 기초 및 임상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