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상담문의

상담문의

연구소 소개

세화병원
난임의학연구소

최상의 난임 치료법과 첨단 장비로
소중한 생명 탄생을 위해 늘 연구하고 노력합니다.

1994년 개원 이래 세화병원 내에 소속되어 있는 독립된 기관으로, 본원에서 시술하는 시험관 아기 시술 환자를 대상으로 여성의 난자 채취, 수정, 수정란 발달 업무 및 남성 난임의 정액을 통한 정자 검사 등 시험관 아기 시술에 있어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하는 연구소입니다.

학술연구논문

Bench-Top 인큐베이터(배양기)

수정된 배아는 배양에 최적화된 습도, 온도 등을 유지하고 있는 배양기에서 120시간 이상 세포분열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배양기가 자궁과 같은 이상적인 환경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며
Bench-Top 인큐베이터는 환자 한 명의 배아만 단독으로 넣어
최적의 온도, 습도를 유지하며 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착상 전 유전자 검사(PGS)

착상 전 배아 단계인 수정란, 혹은 포배기 배아에서 세포 일부를 채취하여 유전질환이나 염색체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정상 배아를 선별해 배아이식을 하여 임신율을 높이고, 유산율을 낮추는 노력을 합니다.

미세 진동 배양법

자궁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해 배아를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난소저반응군이나 미성숙 난자가 많이 채취된 경우 배아 발달이 심하게 늦거나 정지 경우 적용되며 특히 나이가 많은 산모나 반복적으로 착상에 실패하는 환자들에게 좀 더 면밀히 확인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 냉동

심각한 치료로 인하여 난자, 정자가 손상이 될 가능성이 있으신 분
(항암치료 등)이나 결혼을 늦게 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미리 냉동하여 보관할 수 있으며 세화병원의 우수한 첨단 질소탱크에서 채취된 난자를 안전하게 보존합니다.

레이저 보조부화술

배아가 내막에 착상하기 위해서는 배아를 둘러싸고 있는 투명대(껍질)를 뚫고 나와야 하는데 이것을 부화라고 하며 투명대가 두꺼운 경우나 모양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부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착상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 투명대를 얇게 하거나 구멍을 뚫어 부화를 도와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Saewha Hospital

소중한 아이를 만나는 순간까지,
세화병원이 늘 함께합니다.